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염색/염료
염색
삼우디티피-한국엡손 “이젠 꽃길만 걷자”
모나리자 최신 DTP 설비 안착…최상의 품질 구현 자신
기사입력: 2019/11/22 [19:01]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오픈 하우스 및 국내 1호 설치 기념식…고객사 프린팅 시연 참관

 

▲ 삼우디티피 DTP실 내 마련된 오픈하우스에서 ㈜삼우디티피 남윤호 대표(좌측에서 세 번째)와 한국엡손㈜ 이진원 이사(좌측에서 두 번째) 외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TIN뉴스

 

지난 11월 15일 안산시 ㈜삼우디티피(대표 남윤호)에서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 주최로 ‘한국엡손㈜ DTF MONNALISA Printer Open House’ 및 ‘삼우디티피 10주년 기념 및 MONNA LISA EVO TRE 32 국내 1호 설치’ 기념식이 열렸다.

 

삼우디티피의 주요 고객사와 인근 염색업체 관계자들, 그리고 한국엡손의 고객사와 직영점주들이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오픈하우스 행사장을 찾아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삼우디티피 남윤호 대표는 “최근 DTP 라인 재정비를 마치고 주요 고객사 관계자들을 모시고 시연과 앞으로 고품질의 제품 공급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와 믿음을 주기 위한 자리로 한국엡손과 마련한 자리”라고 말했다.

 

한국엡손 C&1 프린터 비즈니스 팀장인 이진원 이사도 “이번 행사는 삼우디티피에서 모나리자 최신 버전을 처음 국내에서 설치된 것을 기념하고 동시에 많은 고객사들에게 직접 생산현장에서 시연을 통해 장비의 우수성을 알리고 직접 생산담당자들로부터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 MONNA LISA EVO TRE 32 시연  © TIN뉴스

 

삼우디티피는 9월말부터 DTP 설치 및 DTP실 리모델링 등을 마치고 10월초부터 시가동의 테스트를 마치고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기존 모나리자 2기와 연동해 DTP 장비를 업그레이드함에 따라 다품종 소량에 대응한 생산성 증대 및 고품질의 컬러 구현을 자신하고 있다.

 

DTP의 대표적인 기기인 엡손(EPSON)이 7년 만에 내놓은 모나리자 최신 버전인 ‘MONNA LISA EVO TRE 32’ 1대를 새롭게 구축해 생산 속도를 높이면서 동시에 성능이 우수하면서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의 중국산 건조기(Dryer) 1기도 구축해 모나리자와 연동시켜 후처리 부분을 강화했다.

 

실제 DTP 담당자들의 만족도도 높다.

삼우디티피 프린팅 담당자는 “장비 업그레이드 이후 생산효율성이 기존 대비 2배 이상 높아진 것을 체감할 수 있다. 프린팅 속도가 빨라졌고 특히 헤드 부분의 경우 노즐 막힘이나 또는 기포 발생이 적어 작업 준비에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됐다”고 말했다.

 

▲ MONNA LISA EVO TRE 32는 친환경 잉크가 외부에 별도로 위치해 작업자가 잉크량을 직접 확인하고 손쉽게 교체가 용이하다.  © TIN뉴스

 

이번 DTP는 높은 호환성으로 다양한 종류의 원단 프린팅이 가능하다.

다품종 소량 생산 위주인 삼우디티피로서는 최적화된 선택이다. 또한 탈기 된 진공백이 사용된 잉크 흡입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잉크 낭비를 줄일 수 있고, 디테일한 패턴과 문양들이 필요한 스카프, 타이 등 액세서리 등의 패션 아이템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속도도 시간당 402㎡로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다.

 

아울러 화학물질 국제안전기준인 ‘Eco Passport by Oeko-Tex’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잉크를 사용해 최근 비스코스 계열의 재생 샐룰로오스 소재의 프린팅 물량 증가에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도 “친환경적이고 업그레이드된 최신의 모나리자 장비를 앞세워 기존 대비 가공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는 것이 남윤호 대표의 각오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노스페이스, ‘수퍼에어다운’ 업그레이드
1/6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