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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찌 밀어낸 스트리트 패션 ‘Off-white’
3Q 온라인 검색 키워드 조사결과, 1위 랭크
기사입력: 2019/11/08 [13:03]  최종편집: TIN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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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N뉴스

올 3분기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를 끈 패션 브랜드는 ‘오프 화이트’(Off-White)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1위였던 ‘구찌’는 3위로 밀려났고 ‘발렌시아가’가 2위로 올라섰다.

 

영국 패션 전문 플랫폼 리스트(Lyst)는 전 세계 1만2000여 개 패션 브랜드에 관한 900만 건의 온라인 검색 키워드를 조사한 결과, 올 3분기엔 럭셔리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오프화이트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2위는 발렌시아가, 3위 구찌, 4위 베르사체, 5위 프라다, 6위 발렌티노, 7위 펜디, 8위 버버리, 9위 생로랑, 10위 베트멍 순이었다. 

 

37위에 그쳤던 보테가베네타는 16위까지 두 배 가까이 상승했고, 22위였던 알렉산더 맥퀸도 5계단 상승한 17위에 올랐다.

 

1위에 오른 이탈리아 패션브랜드인 오프화이트는 2012년 버질 아블로(Virgil Abloh)가 만든 고가의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다. 화살표 모양의 로고가 박힌 신발, 옷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Farfetch에 6억6,500만달러에 인수됐다.

 

한편 보에타가 베네타의 패딩 샌들은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전분기 한 달 동안의 온라인 검색 건수만 2만7,000건이 넘었다. Jacquemus의 Le Chiquito 미니 백이 2위를 차지했으며 Adidas의 Continental 80 스니커즈와 Mansur Gavriel의 클라우드 프린트 스웨터가 가장 인기 있는 여성 제품으로 3위와 4 위를 차지했다.

가장 인기 있는 남성 제품으로는 1위에 ‘Moncler Bramant 호흡기 재킷’, 2위 ‘Gucci Double G 가죽 벨트’, 3위 ‘Nike Air Jordan 1 Mid SE 운동화’ 순이다.

 

전반적으로 운동화는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카테고리로, 3분기 접근하기 쉬운 가격의 운동화 검색량이 180% 증가했다.

 

LA 최대 의류 업체는 ‘스케처스’

포에버21과 구스, 매출 TOP20 진입

 

  © TIN뉴스

미국 LA 기반의 한인 의류업체인 포에버 21과 청바지 제조업체인 구스 매뉴팩처링이 지역 의류업체 매출순위 톱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경제주간지 LA비즈니스 저널의 2018년도 의류업체 수익자료에 따르면 포에버 21은 매출액 31억달러로 전체 2위에 올랐다.

 

구스 매뉴팩처링은 매출액 1억5,000만달러로 2017년보다 한 계단 상승한 17위를 기록했다.

 

1위는 46억4,200만달러 매출을 기록한 스케처스 USA가 차지했다. 

이외에도 의류 유통업체 핫토픽은 매출액 8억2,500만달러로 4위, 패션 기업인 테크스타일 패션그룹은 매출액 7억5,000만달러로 그 뒤를 이었다.

 

장웅순 기자 tinnews@ti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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