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Collection
NYFW2019로 본 ‘2020 봄 패션 트렌드 5’
기사입력: 2019/11/07 [16:29]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ODE TO JOY/PATCH ME UP/RAL TSUNAMI/POUF POUF/GIRL BOSS  © TIN뉴스


지난 9월 열린 ‘SPRING 2020 NEW YORK FASHION WEEK’에서는 생동감 넘치는 새로운 트렌드를 볼 수 있었다. 젊은 신진 디자이너들이 선보인 강한 임팩트로 시작된 이번 쇼에서는 첫 날, CHRISTOPHER JOHN ROGERS의 흥미진진한 데뷔 무대에서 박수갈채가 쏟아졌으며, TOMO KOIZUMI, 판타지 스타일의 AREA 무대가 이어졌다. 

 

PYER MOSS, 리한나의 SAVAGE X FENTY, TOMMY HILFIGER와 ZENDAYA의 강렬한 인상의 쇼는 뉴욕 패션계를 충분히 흥분시켰다.

 

이번 시즌에는 대담하면서 선이 굵은 밝은 색상, 부피감 있는 드레스, 버블스커트, 퍼프 소매 디자인에서부터, 장식적인 패치워크, 현대 도시 느낌으로 무장한 테일러드 수트까지 다양한 트렌드가 소개되었다. 봄을 기다리는 듯한 꽃무늬도 재창조 되어 유쾌하고 발랄한 패션 트렌드를 볼 수 있었다.

 

① ODE TO JOY

TOMO KOIZUMI는 MARC JACOBS MADISON AVENUE 샵에서 진행된 생애 두 번째 패션쇼에서, 무지개색 발레복을 연상시키는 몸을 감싼 드레스를 선보였는데, 이러한 텐트 스타일 드레스는 MARC JACOBS와 CHRISTOPHER JOHN ROGERS로 대표되는, 이번 시즌 가장 주목할 만한 트렌드라 할 수 있다.

 

② PATCH ME UP

기교가 많이 들어간 패치워크 디자인이 이전보다 더 정교하게 재생되어진 것이 이번 시즌 특징이다. 어메리칸 스타일과 멕시칸 스타일을 믹스한 컨셉을 주로 사용해온 JONATHAN COHEN은 섬세한 니트 위에 강력하면서도 다양한 패턴이 혼합된 행커치프 드레스로 강렬한 인상을 주었다. 특히 FERNANDO GARCIA와 LAURA KIM은 럭셔리 느낌이 가득한 패브릭을 사용하여 OSCAR DE LA RENTA를 재해석하는데 성공했다.

 

③ RAL TSUNAMI

이번 시즌MARC JACOBS 는 다양한 시도로 NEW YORK FASHION WEEK를 대표할만한 여러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데, 지나치다 할 정도의 화려하고 볼륨감 있는 꽃무늬로 또 다른 유행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BADGLEY MISCHKA는 몸을 휘감는 스타일의 텐트드레스와 꽃무늬를, PRABAL GURUNG은 그의 시그니처 드레스와 꽃무늬를 접목했다.

 

④ POUF POUF

KHAITE의 디자이너 CATHERINE HOLSTEIN은 로맨틱하면서 장난기 넘치는 프린트로 꽉 찬 퍼프소매 디자인으로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하였다. BROCK COLLECTION, MARA HOFFMAN 역시 퍼프소매로 여성성을 돋보이게 했다. 

또한 이 시대 화두인 ‘지속가능성’의 개념을 접목하여 SACHIN & BABI는 옥수수를 주원료로 한 유혹하는 듯한 퍼프소매 드레스를 선보였다.

 

⑤ GIRL BOSS

마지막으로 소개할 이번 시즌 트렌드는 도시 느낌으로 놀랄 만큼 매혹적인 테일러드수트라 할 수 있다. DION LEE는 관능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수트를 선보였으며, PETER DO는 엣지있는 볼레로 스타일 수트를, PROENZA SCHOULER는 작년에 비해 덜 실험적이면서도 기본에 충실한 수트로 SPRING 2020 NEW YORK FASHION WEEK무대를 채웠다.

 

장웅순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멜로 퀸 ‘문가영’의 JJ JIGOTT 여름 화보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