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선택과집중
World Market
포모사, 스위스 섬유기업 지분 50% 인수
4500만달러 투자…유럽․미국 시장 점유율 확대
기사입력: 2019/11/04 [13:21]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대만 FPG(포모사 플라스틱그룹)의 섬유 계열사인 Formosa Taffeta Co.,Ltd.(이하 FTC)는 내년 스위스의 섬유제조업체인 Schoeller Textil AG에 최대 4,000만 스위스 프랑(약 4,500만달러)을 투자해 상호 협력을 통한 프리미엄 제품의 시장 점유율 확장에 나선다.

 

FTC 이사회는 우선 내년 3월 Schoeller Textil AG의 지분 50%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거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다면 FTC로서는 최대 해외 투자다. 이번 투자는 유럽과 미국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프리미엄 제품 전용 생산라인을 추가해 FTC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FPG와 FTC의 윌리엄 웡 회장은 최근 스위스를 직접 방문해 Schoeller Textil 측과 협상을 진행했으며, FTC는 차후 실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미 17년 동안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으며, 기술 라이선싱, 리노베이션 및 새로운 섬유개발에 대한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협력을 통해 해사 및 스마트 의류 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FTC는 스위스와 독일에 공장을 운영 중이며 유럽과 미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만약 거래가 성사된다면 앞으로는 FTC 공장에서 Schoeller Textil AG 제품이 생산됨으로써 신제품 개발 및 아시아에서의 사업 확장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섬유 산업의 다운 스트림 기능 및 스마트 의류 제조업체들 사이의 통합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모색 할 것이라고 밝혔다. FTC는 올해 9개월의 누적 매출은 3,344억대만달러(약 12조8176억원)로 전년동기대비 4.81% 증가했다.

 

한편 1868년 설립된 Schoeller Textil AG는 주로 고급 기능성 아웃 도어 및 스포츠 의류, 경찰 및 군사용 보호 섬유, 편직 섬유 및 의료 및 청소 섬유와 같은 기술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장웅순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노스페이스, ‘수퍼에어다운’ 업그레이드
1/6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