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섬유종합
면방
삼일방㈜, GRS․OCS 친환경 인증 획득
재료부터 입고, 보관, 생산, 출고까지 전 공정 심사 통과
기사입력: 2019/10/02 [17:10]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삼일방(주)이 Cotton과 Recycle Polyester 방적사에 대해 GRS, OCS인증을 취득했다.  © TIN뉴스

 

  

지속가능성 요구 글로벌 시장 기준 부합한 방적사 생산

 

국내 대표 면방기업 중 하나인 삼일방㈜(대표 노희찬)이 일부 Cotton 방적사와 Recycle Polyester 방적사에 대해 GRS인증과 OCS인증을 취득했다.

 

GRS인증은 ‘Global Recycled Standard’의 약자로 제품에는 Recycle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입고부터 생산, 출고까지 추적 및 분리보관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비하여야 하고, 이를 환경적 시스템을 통하여 확인하고 있다.

 

삼일방은 Recycle Polyester뿐만 아니라, Cotton 재용면을 사용한 Cotton 혼방사를 생산하고 있으며, 철저한 GRS 인증 평가기준을 통과했다. 생산 제품으로는 Recycle Polyester/Recycle Cotton, Recycle Polyester/Lyocell, Recycle Polyester 100% 방적사 등이 있다.

 

OCS 인증은 ‘Organic Content Standard’의 약자로 제품에 오가닉 재료가 포함된 제품에 대한 인증이다. 특히, 추적관리 부분에서 원면, 방적공장, 편직 및 제직공장, 염색 가공 공장, 봉제공장까지 관리되고 있으며, 철저한 관리를 필요로 하고 있다.

 

삼일방은 Organic Cotton을 사용한 방적사에 생산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고, 입고부터 보관, 생산, 출고까지 전 공정에 대한 심사를 거쳐 이를 입증했다. 생산 제품으로는 Organic Cotton 혼방사로 Recycle Polyester 또는 Lyocell(TENCEL) 등과 같은 친환경 소재와의 혼방사 제품이 있다.

 

그동안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방적사 개발을 꾸준히 진행해 온 삼일방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하여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요구하는 글로벌 시장의 기준에 부합하는 친환경 Cotton과 친환경 Polyester를 사용한 친환경 방적사를 생산하게 되었다는 측면에서 업계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준지와 캐나다구스의 만남 그 이후
1/5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