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대학·학회
서울대 생활과학대학 50주년 기념식 개최
25일부터 패션쇼, 심포지엄, 동문의 밤 등 다양한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19/09/23 [09:35]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서울대 생활과학대학 2017년 명예교수 초청 스승의 날     © TIN뉴스

 

 

반세기 교육과 연구에 끊임없이 매진…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학장 최현자)이 설립 5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

 

첫날인 25일(수) 오후 7시부터 8시까지는 의류학과 학술발표 및 패션쇼 “Op.222”가 문화관 광장에서 열린다.

 

둘째날인 26일(목)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는 생활과학대학 학생 심포지엄이 222동 7층 이기춘홀에서 진행되며,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는 최고경영자과정 동문 초청의 밤이 교수회관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학생 심포지엄에서는 김난도 소비자학과 교수가 “생활과학의 실천지향성과 미래사회”라는 주제로 초청강연을 하며, 이어서 소비자학과<SNS마켓, 쇼핑의 경계를 허물다 : 변화와 명암>, 아동가족학과<결혼, must와 never 사이 : 대학생은 어디쯤에?> 식품영양학과 <내 폰 안에 맛있는 한끼, 음식을 검색하다 : 푸드테크의 현재와 지속가능성>라는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학생 공모전 시상식, 리셉션 등이 진행된다.

 

최고경영자과정 동문 초청의 밤에서는 패션산업최고경영자과정(AFB)를 비롯해 식품영양산업 CEO과정, 웰에이징-시니어산업 최고위과정 등 생활과학대학과 함께 한 최고경영자과정에 대한 소개가 진행되며, 만찬과 함께 “風流, 천년의 소리”라는 주제로 허윤정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교수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셋째날인 27일(금)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는 기념식 및 생활과학 국제심포지엄이 222동 7층 이기춘홀에서 진행되며,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는 생활과학대학 동문 초청의 밤이 호암교수회관 무궁화홀에서 열린다.

 

국제심포지엄에서는 조지아대 Linda Kirk Fox 교수, 김윤경 테네시대 교수, Dr. Joyce Mok 前 ARAHE 대표 등 해외 유명대학 교수 및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강연을 진행한다. 마지막 행사인 생활과학대학 동문 초청의 밤에서는 50주년 기념 동영상 및 축하공연과 만찬, 발전기금 전달식이 진행된다.

 

생활과학대학은 경성여자사범학교 가정학과와 국립서울대학교 가정교육과를 거쳐 지난 1969년 독립된 단과대학으로 가정대학이 설립되면서 올해로 50주년을 맞는다.

 

반세기 동안 개인과 사회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교육과 연구에 끊임없이 매진해왔고 소정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생활영역을 아우르는 생활과학대학의 각 전공에서 배출한 인재들은 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가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의 연구자들이 생산한 많은 결과물들은 국가정책입안에서 시장상품으로까지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등 실천학문으로서의 생활과학의 입지를 견고하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해왔다.

 

생활과학대학은 이번 50주년을 맞아 기념책자 ‘서울대학교 생활과학 발전사 1946-2019’를 발간하고 의류학과, 소비자아동학부, 식품영양학과 등 각 학과 동문 네트워크 행사를 개최했다. 이외에도 그래픽디자인 공모전, 상품 및 서비스 공모전, UCC 공모전, ‘생, 활, 대, 오, 십, 년’ 육행시 공모전, 생활대 보물찾기 같은 다양한 기념사업을 진행했다. 50주년 기념사업 내용은 생활과학대학(222동) 1층 로비(현기순홀)에서 전시 중에 있다.

 

생활과학대학 최현자 학장은 “지난 반세기 동안 쉬지 않고 달려온 생활과학대학의 발자취를 뒤돌아보고, 앞으로 달려갈 또 다른 50주년을 기대하고자 감사와 축하의 자리를 마련했다”며 “함께 자리하셔서 그동안의 수고와 발전된 모습은 치하해주시고 앞으로의 노력에는 응원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 서울대 생활과학대학 50주년 기념식 개최    © TIN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버커루, 배정남과 봄을 열다
1/4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