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골프·스포츠
헤드, F/W 시즌 온라인 집중한다
익스클루시브 상품군 확대 및 참여형 프로모션 강화
기사입력: 2019/09/11 [17:36]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가 이번 가을/겨울 시즌 온라인 집중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상품과 마케팅 모두 변화를 줄 예정이다.

 

헤드는 지난 6월 코오롱FnC의 온라인 사업부인 G본부로 편입되면서 온라인 환경에 걸맞은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것.

 

헤드는 19 FW 시즌을 맞이하여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선보인다.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은 특별한 아이템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감각적인 기획 제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전용 컬렉션으로 맨투맨, 패딩 머플러, 세로 다운으로 순차적으로 출시되다.

 

온라인 전용 맨투맨은 원단의 이면을 활용한 스타일과 헤드의 오리지널 헤리티지가 담긴 프린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패딩 머플러는 패딩 충전재와 쉽보아 소재가 리버시블로 디자인되어 스타일과 보온성을 챙겼다. 헤드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세로다운은 가로 퀼팅이 아닌 세로 퀼팅의 뉴 스타일로 고객들에게 어필할 예정이다.

 

헤드는 온라인 유통을 주력으로 하면서 다양한 참여형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공식 쇼핑몰인 코오롱몰(www.kolonmall.com)내에서 공동구매 방식의 프로모션인 ‘낄끼살사(낄 때 끼고, 살 때 사라)”를 진행한다. ‘낄끼살사’는 헤드가 제안하는 특정 상품을 특정 기간 내에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이 일정 인원 이상 모이면, 할인율을 최대 70%까지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고객 스스로가 이 프로모션을 확산하면서 할인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참여형 프로모션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브 커머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헤드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인 ‘그립(GRIP)’을 통해 헤드 상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1:1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으로 함으로써 고객들과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온라인 전용 상품을 10월 중순 펀딩 진행 예정이다.

 

헤드의 박지만 브랜드 매니저는 “헤드는 온라인 유통이 중점을 이루면서 상품이나 프로모션 또한 기존과 다른 방향으로 접근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온라인 환경에 익숙한 고객들에게 흥미를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기존 백화점 중심의 유통에서 효율 높은 대리점 중심으로 오프라인 유통을 재정비하고 있다. 또한 내년 서울 주요 상권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안테나 매장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준지와 캐나다구스의 만남 그 이후
1/5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