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연구기관
한국섬유소재연구원 제6대 원장 모집 공고
임기 3년, 9월 17일(화) 오후 5시까지 서류 접수
기사입력: 2019/09/09 [13:06]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전문생산기술연구소 한국섬유소재연구원이 제6대 원장을 모집한다.  © TIN뉴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전문생산기술연구소 한국섬유소재연구원이 한국 섬유산업을 선도하며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성과 경영혁신 역량을 갖춘 원장을 공모한다.

 

한국섬유소재연구원은 섬유산업 발전을 위한 첨단핵심 기술개발 및 근접기술지원, 전문생산 및 기능 인력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섬유연구 전문기관이다.

 

원장의 임기는 취임일로부터 3년간이며 자격조건은 ▲산업기술혁신, 섬유산업 기술분야 및 연구‧기업지원분야 등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하며 ▲경영혁신 의지와 추진력과 연구원 경영에 대한 경륜 ▲지도력과 미래지향적 비전 ▲조직화합과 경영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기관 경영능력 ▲조직을 이끌 수 있는 리더쉽 등을 갖춘 전문인을 대상으로 한다.

 

이외에도 연구원 정관 제12조 임원의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정관 제12조는 ▲미성년자, 피성년후견인 및 피한정후견인 ▲파산선고를 받은 자 ▲금고이상의 형을 선고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또는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3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 ▲금고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유예기간이 종료된 날부터 1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금고이상의 형을 받고 선고유예를 받은 경우에 그 선고유예기간 중에 있는 자 ▲법령에 의하여 징계면직의 처분을 받은 후 2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를 내용으로 하고 있다.

 

제출서류는 ▲지원서 및 이력서(소정양식) 1부 ▲직무수행계획서(소정양식, 기관운영방침 및 경영혁신계획 포함) 1부 ▲자기소개서(소정양식) 1부 ▲최종학력증명서, 경력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관련 자격증 각 1부 ▲기타 적정한 심사를 위해 필요해 요구하는 자료 등으로 연구원 홈페이지(http://www.koteri.re.kr)를 통해 양식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접수기한은 9월 17일(화) 오후 5시까지로 방문접수 또는 등기 우편접수(접수기간내 도착분에 한함)는 경기도 양주시 남면 검준길 170 한국섬유소재연구원 연구경영실((우)11410)로 제출하면 되며 이메일 접수는 박현서 팀장(joypark@koteri.re.kr)으로 제출서류를 PDF, JPG파일로 전환하여 제출하면 된다.

 

전형방법은 원장추천위원회에서 제출서류를 기초로 한 서류심사(9/19~9/20 中) 후 서류심사 합격자(개별통보)를 대상으로 면접심사(9/24~25 中)를 통해 최종 선출한다.

 

심사기준은 서류심사의 경우 ▲연구원 업무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이해력 ▲기관경영 능력 ▲리더십 ▲경영혁신을 위한 의지와 추진력 ▲기업성과 공익성 조화능력을 각 20점으로 평가하며, 면접심사의 경우 ▲전문성 ▲리더십 ▲경영혁신 ▲노사 및 직원 친화력 ▲윤리관을 각 20점으로 평가해 진행한다.

 

기타사항으로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을 취소하며, 임용 후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임용을 취소할 수 있다. 또 원장추천위원회 심사결과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되거나 임명권자가 원장 후보자 재추천을 요구할 경우에는 후보자 모집을 재실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섬유소재연구원 연구경영실(031-860-0970)로 문의하면 된다.

 

▲  경기북부 지역의 유일한 섬유관련 연구소로 2006년 개소한 한국섬유소재연구원   © TIN뉴스

 

한국섬유소재연구원은 경기북부 지역의 유일한 섬유관련 연구소로 2005년(2006년 개소) 산자부 120억원, 경기도 63억원, 양주시 18억원 등 총 20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설립됐다.

 

설립 당시 명칭은 한국섬유소재가공연구소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조재정 박사가 초대 소장으로 취임했다. 2008년 2월 김숙래 전 산업기술평가원(ITEP) 지역혁신본부장이 제2대 소장으로 취임했으며, 같은 해 10월 한국섬유소재연구소로 명칭이 변경됐다. 김숙래 소장은 이후 3대(2010년), 4대(2013년) 원장으로 연임됐다.

 

2014년 2월 한국섬유소재연구원으로 명칭이 변경되고, 같은 해 12월 산업통상자원부 전문생산기술연구소 허가를 받았다. 2016년 11월 변성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섬유소재신뢰성 평가센터장이 제5대 원장으로 취임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준지와 캐나다구스의 만남 그 이후
1/5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