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섬유종합
섬유
진우상역, ‘ROICA’ 원사 국내 판매
4월1일부로 한국 독점 판매권 및 에이전트 계약
기사입력: 2019/08/05 [12:35]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동남아 등 韓 기업 진출 지역 망라 서비스 제공 약속

특수사․기능성원사․팬시얀 공급업체 면모 과시

 

섬유기계 및 원사 전문 에이전시인 진우상역(대표 김진홍)이 글로벌 고급 스판덱스 원사 브랜드 ‘ROICA’를 국내 판매에 나섰다.

 

진우상역은 지난 4월 1일 ROICA와 한국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하고, 한국 독점 판매권을 확보했다.

이는 진우상역이 에이전트를 맡고 있는 8번째 원사 브랜드다.

 

진우상역 김진홍 대표는 “이번 계약은 그 활동 영역을 한국에만 국한하지 않고 해외로, 특히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미얀마 등에 진출한 한국 업체까지 포함시켰다. 이로써 해당 지역에 진출한 한국 업체들에게도 국내 업체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1989년 설립된 진우상역은 의류용 특수사(접착사, 분단사, 메탈릭사 등) 및 세계 최상급 소재를 수입판매하면서 세계 굴지의 섬유기계 등의 한국 에이전시를 맡고 있다.

 

기존 ▲스위스 ‘EMS-GRILTECH’(분단사․본딩사) ▲ICE COTTON의 메이커로서 역시 스위스의 최고급 면사, 면·혼방사 메이커인 ‘SPOERRY 1866’ ▲프랑스의 카바링사 메이커인 ‘FILIX’ ▲영국의 세계 최고급 메탈릭사 업체인 ‘LUREX’ ▲오스트리아의 유럽 메리노울 시장의 선두주자인 ‘Schoeller Spinning’ ▲이탈리아의 고품질 나이론66 메이커인 ‘CONTI FIBRE’ ▲일본의 수용성원사 SOLVRON 메이커인 ‘NITIVY’에 이어 또다시 세계 최고급 원사메이커를 확보함으로써 진우상역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특수사, 기능성원사, 팬시얀의 공급업체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특히 원사 브랜드 중 스위스의 EMS Griltech사의 제품인 특수소재 ‘Grilon’은 최장수 아이템이자 설립 초기 국내에 첫 선을 보이며 30년간 비즈니스를 유지해 오고 있다. 

 

▲진우상역 김진홍 대표     © TIN뉴스

Grilon은 크게 분단사, 접착사, 콤비사로 구분한다.

분단사는 동내의의 Cuffs(소매나 바지 접단), T-shirts의 collar(깃) 등을 분단하는데 쓰이는 원사로서 일정 온도에 다다르면 녹아서 없어지는 저융점 원사다.

국내에서 사용된 예로는 1990년대 백양메리야스(現 BYC)가 동내의의 Cuffs를 분단하는데 사용하고 있으며, 이외에 스웨터 업체에서도 부속 등을 분단하는 데 널리 사용되고 있다. 

생산공정 단축과 생산비 절감 그리고 제품 고급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원사로 각광 받고 있다.

 

접착사의 경우 세폭직물(브래지어의 어깨끈, 브라 와이어 캐이싱)에 사용되어 공정 단축과 제품 고급화에 크게 응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자동차 시트, 스포츠 운동화의 상판 편직, 가방용 직물(편물)에 쓰이는 등 세계적으로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운동화 상판 편직 시 주 원사와 더불어 편직 후 열처리 과정을 거치는 동안 접착사가 융착되면서 상판의 형태를 갖추고 강도를 높이는데 필수 소재로 쓰이고 있어 앞으로도 그 수요는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마지막으로 콤비사 역시 고급 레이스 등의 가장 자리에 넣어 염색, 가공을 거치면서 가장자리에 미세한 턱을 만들어 레이스 등의 올품림 방지역할을 한다. 또 양복, 양장산업에서 어깨 패드를 만드는데 사용되어 공정 단축과 더불어 제품 안정성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원사다.

 

진우상역은 원사 외에도 섬유기계 사업부문에서 총 8개사 글로벌 메이커(염색기·기모기 등)의 한국 에이전트를 맡고 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젝시믹스, 쫀쫀함과 편안함 업그레이드
1/7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