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아웃도어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발대
원정대, 1km당 1만원씩 기부 총 360km 완주
기사입력: 2019/07/01 [13:27]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주최하는 ‘2019 제16회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가 1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발대식을 시작으로 360km에 달하는 도보 국토 대장정에 돌입했다.

 

노스페이스가 주최하고 (재)박영석탐험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지난 2004년 첫 대장정 이래 그간 1,500명에 가까운 인원이 참가한 국내 대표 대학생 국토 대장정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국내외 대학(원)생 남녀 각 36명씩 총 72명으로 구성된 이번 원정대는 발대식을 마친 후 경상남도 창녕으로 이동한 뒤 칠곡, 상주, 문경, 충주, 안성, 수원을 거쳐 다시 서울특별시 광화문 광장까지 360km의 국토 도보 대장정을 펼치게 된다.

 

이 날 발대식에는 이영회 영원아웃도어 부회장, 장영민 서울특별시 체육정책과장, 이인정 아시아산악연맹 회장, 윤성이 동국대학교 총장 및 이영균 (재)박영석탐험문화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원정대의 가족과 지인들이 참석해 젊은이들의 ‘멈추지 않는 탐험’ 정신을 응원하고, 원정대 전원의 무사 완주를 기원했다.

 

올해 원정대는 ‘옛길 위에 젊음을 채워라’라는 주제로 우포늪 및 수원 화성에서의 인문학 클래스, 옛 과거시험 콘셉트의 백일장 및 쓰레기를 주우면서 걷는 플로깅(Plogging) 등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며 원정대의 열정과 패기를 전파할 계획이다.

 

한편,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도보 대장정 기간 중 땀 흘려 내딛는 발걸음 1km당 1만원의 기부금을 적립할 예정이며, 그 금액에 노스페이스가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동일한 금액을 더해 조성된 총 기부금이 한국심장재단에 전달될 계획이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매년 패기 넘치는 대학생들이 모이는 ‘도전의 장’으로 자리매김 했다”며 “원정 대원들은 자신의 한계를 넘는 과정 속에서 성취감을 얻는 동시에 자신을 돌아보는 것은 물론 이웃과 사회를 살필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파렌하이트 X 장기용 2019 F/W 화보 공개
1/5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