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정부
베트남 중부지역 투자환경 설명회 개최
6월 17일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
기사입력: 2019/06/07 [15:51]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베트남 중부지역 투자환경 설명회 6월 17일(월) 오후 2시부터 대한상의 의원회의실에서 개최 © TIN뉴스

 

 

최근 베트남의 투자 인프라 및 기업환경이 개선되면서 많은 국내 기업들이 진출하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중부 지역의 경우 풍부한 천연자원과 노동력 등으로 새로운 투자처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베트남 상공회의소와 응에안성 투자홍보지원센터 및 산업단지 및 법률, 금융 전문가를 초청 베트남 중부지역의 투자환경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6월 17일(월) 오후 2시부터 대한상의 의원회의실에서 개최한다. 

 

본 설명회는 대한상공회의소 회원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6월 14일(금)까지 상공회의소 홈페이지 통해 접수해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상공회의소 아주협력팀(Tel: 02-6050-3552, Fax: 02-6050-3900, Email: region@korcham.net)으로 문의하면 된다.

 

▲ 베트남 중부지역 투자환경 설명회 프로그램     © TIN뉴스

  

호치민 주석의 고향인 응에안성(베트남어: Nghệ An/ 省乂安)은 베트남의 성 중 가장 면적이 넓은 성으로 북중부 해안에 위치하고 있다.

 

동쪽에는 통킹만이 있고, 서쪽은 라오스와 경계를 이룬다. 남쪽에 하띤성이 있고, 북쪽에는 타인호아성이다. 7번 국도를 따라 꾸아로 항구까지 미얀마, 태국, 라오스, 베트남을 연결하는 동서 경제 회랑에 위치하고 있다.

 

바다, 삼각주, 산지 등의 지형으로 풍부한 광산물, 넓은 산지면적, 높은 삼림피복률, 긴 바다, 넓은 바다수면 면적 등 조건으로 농업, 하이테크, 가공산업, 산림 및 해양경제 분야 개발 및 발전에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도로, 국가철도로, 항공로(빈공항), 강로, 해상로(Cua Lo항구, Dong Hoi항구)등의 각종 도로유형을 갖추는 전국의 지방 중 하나이다. 그 중에, 빈공항은 북 중부구역에 주요 공항이다.

 

전기공급, 용수공급, 우편-원격 통신, 재정, 은행, 교육기관, 보건소 등은 인민들과 업체들의 수요를 부응한다. 관광, 레져 산업 인프라가 투자 및 확대 관심 대상이다.

 

▲ 베트남 응에안성에 위치한 WHA 산업단지. 완성시 총 면적 3,200 헥타르에 달한다.     © TIN뉴스

 

3백만 명의 인구(4번째로 순위)로 향학열, 우수인재, 근면성, 창조정신으로 유명하고 좋은 품질 대학 및 전문대학을 갖고 있어 투자 및 개발에 부응하고 풍부한 노동인력을 제공하고, 대규모 화물 및 서비스 시장이기도 한다.

 

위 잠재력과 더불어 투자 및 영업 환경의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투자자의 어려움 및 애로사항을 적절히 해결하기 위한 지방정부와 업체의 직접대화, 행정절차개혁, 투자절차 등 각 부서를 연결하는 원스톱 접수 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적당한 투자우대 또는 투자지원 제도 및 정책 시행으로 성의 전 지역에 투자 기회를 구하고 투자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전개할 기업들과 투자자들에게 모든 편의한 조건을 마련해 주고 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샤트렌, 성유리 프렌치 우먼으로 변신
1/6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