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업탐방
SNK어패럴, 텐셀모달로 日 시장 진출 총력
부산 봉제 협력기반 우븐 셔츠 100% 미주 수출
기사입력: 2019/04/23 [12:27]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3월 27~29일까지 일본 도쿄빅사이트에서 열린 패션월드도쿄 전시회에 참가한 SNK어패럴 이의근 대표.   

 

지난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2019 패션월드도쿄 춘계’ 전시회에 한국관으로 참가한 ㈜에스엔케이어패럴(대표 이의근)은 2008년 설립된 남성용 셔츠 전문 봉제업체다.

 

2017년 부산으로 이전 이후 부산 봉제업체 협력사들을 기반으로 모달과 텐셀(100%) 소재로 남성 우븐 셔츠, 우븐 자카드 셔츠, 우븐 자수 셔츠를 주력 아이템으로 미국과 캐나다 등 미주 지역 수출기업이다.

 

비록 업력은 짧지만 에스엔케이어패럴 이의근 대표는 20년 가까이 모달과 텐셀로만 셔츠 봉제분야에서 한 우물만 팠다. 그러던 중 2016년 미국과의 FTA 발효에 맞추어 미주 수출 시 무관세 혜택을 염두에 두어 모든 걸 정리하고 부산으로 내려왔다. 생산은 부산 지역 봉제업체들에게 맡겼다.

 

이의근 대표는 “현재 부산에서 봉제 기반으로 미주에 수출하는 곳은 우리가 유일하다. 부산의 우수한 봉제기술을 보유한 협력사들과 함께 미주는 물론 새롭게 일본 진출을 위해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20년 이상 텐셀과 모달로만 승부를 걸어왔다. 비록 높은 단가가 문제지만 앞으로 기후변화나 환경적 문제로 아시아 시장도 노려볼만 하다”면서 “지난달에는 중국 CHIC 전시회도 다녀왔고, 이어 일본도 시장 조사 차 나와 봤다”고 덧붙였다.

 

▲주요 바이어들과 상담 중인 이의근 대표

 

한편 에스엔케이어패럴은 OEM 봉제 외에도 ‘PNPES’(피엔프스)라는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내수 시장을 타깃으로 내놓은 브랜드다. 

 

몇 년 전까지 전국 휴게소 내 아울렛매장을 중심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휴게소 내 아울렛매장 판매를 시작한 계기도 우연이었다.

이의근 대표는 부산으로 이전한 이후 서울과 부산을 차로 이동하는 시간이 많았다.

 

문득 창고에 쌓여있는 원단들을 어떻게 소진해야 하나 고민하던 차 고속도로 휴게소에 수많은 행락객들을 보고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주요 소재인 모달과 텐셀은 땀 흡수가 잘 되고 촉감도 좋은데 고급스러워 행락객들을 상대로 팔면 가능성이 있겠다 싶었다. 

 

이의근 대표는 “우선 시험 삼아 행락객들이 많은 행담휴게소를 찾아 피엔프스 반팔 티셔츠를 내놓자 날개 돗듯 팔려나갔다. 첫 반응이 너무나 좋았다. 거기서 탄력을 받아 군산휴게소,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전국의 휴게소들을 모두 찾아다니며 영업을 펼쳤다. 사업주들을 처음엔 긴가민가했지만 이내 반응을 보고 흔쾌히 받아주었다”고 설명했다.

 

주로 반팔 등 시즌 제품이라서 봄 2월에 한 번 보내면 시즌이 끝나는 10월말 즈음 회수하는 구조였다.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중 15곳에 피앤푸스가 들어가 1만5천원~2만원대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그러나 도매가격으로 공급하다보니 매출과 마진이 예상보다 적어 현재는 판매를 중단했다.

 

이의근 대표는 “여전히 4~5곳 정도에서 판매되고 있지만 내수 소비 침체로 다시 판매를 재개할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대신 미주 외에 일본으로 수출 시장을 확대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전시회 기간 동안 태국, 방글라데시, 중국 등 아시아 지역 바이어들이 부스를 주로 찾았다. 

여름 시즌 제품인데다 화려한 컬러 디자인과 텐셀과 모달 소재라는 프리미엄까지 더해져 높은 관심을 불러 모았다. 특히 자체 연구개발한 다양한 디자인과 패턴들은 참관객들을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왁(WAAC) “프로골퍼처럼 플레이하자”
1/10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