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대학·학회
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 20일 개최
고애란 신임 회장 취임 및 학술지 등재 축하
기사입력: 2019/04/16 [10:49]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2019년도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대회’가 20일(토) 오전 9시부터 서울대학교 83동 멀티미디어 강의동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 정기총회에서는 박정희 現 회장(서울대 교수)과 새롭게 선출된 고애란 제22대 신임 회장(연세대 교수)의 이․취임과 의류학회가 발간하는 한국의류학회지가 SCOPUS에 등재됨을 자축할 예정이다.

 

스코퍼스(SCOPUS)는 2004년 네덜란드의 엘스비어 출판사가 만든 전 세계 우수 학술논문 인용지수다. 미국 Thomson Reuters 사에서 판매하는 학술 문헌 인용 색인 DB인 WoS(Web of Science)와 함께 세계적으로 유명한 학술 데이터베이스 중 하나이다.

 

한국의류학회가 발간하는 ‘한국의류학회지’와 ‘Fashion & Textiles’ 모두가 SCOPUS에 등재되는 쾌거와 함께 ICCT(International conference on clothing and textiles)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게 됨으로써 한국의류학회가 의류학의 글로벌 선도적 위치를 공고히 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 고애란 한국의류학회 22대 신임 회장     

이번 춘계학술대회의 테마는 ‘Going Global – The Korean fashion Industry’다. 휠라코리아 김진면 부회장의 ‘휠라코리아의 성공적 글로벌 진출’이라는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미국 드렉셀대학교 Alphonso McClendon 부교수(Design and Merchandising)의 ‘미국 패션기업의 글로벌 소싱 및 시장 진출전략’이라는 주제 강연이 이어진다.

 

오후에는 스페셜 토픽 세션으로 Measurechina 천계성 대표가 ‘빅데이터 분석을 이용한 중국 글로벌 시장 분석’, DMI 박정규 대표가 ‘유투브 마케팅’이라는 주제를 통해 관련 최신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패션마케팅, 의류소재시스템, 의류설계생산, 패션디자인, 한국․아시아복식 등 5개 분과별 구두 논문 발표가 진행되며 이후 우수 논문에 대한 시상도 진행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왁(WAAC) “프로골퍼처럼 플레이하자”
1/10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