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남·여성복
패션과 엔진오일의 이색 만남
신원 지이크와 지크(ZIC), 공동 마케팅
기사입력: 2019/04/15 [11:18]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신원(대표 박정주)의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SIEG)’와 SK루브리컨츠의 엔진오일 브랜드 ‘지크(ZIC)’가 지난 12일부터 특별한 공동 마케팅을 실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신원 관계자는 “‘지이크’와 ‘지크’ 브랜드 네임이 유사한 것은 물론, 두 브랜드의 론칭 시기까지 1995년으로 동일한 것에서 만남이 이루어졌다”라며 “두 브랜드의 ‘우연한 일치, 뜻밖의 만남’을 의미하는 ‘데칼코마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양사가 공동 진행하는 ‘데칼코마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게 됐다. 먼저 지이크 매장에서 50만 원 이상 제품을 구매할 시 12만 원 상당의 SK지크 엔진오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또한 SK지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ZICTOP/) 내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SK지크를 사용한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600만 원 상당의 지이크 의류교환권을 증정한다.

 

신원과 SK루브리컨츠는 “일반적으로 의류 브랜드와 윤활유 브랜드는 전혀 다른 분야로 여겨지지만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항상 준비가 필요하다”라고 밝히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봄나들이 아이템을 구매하면 자동차의 엔진오일까지 교체할 수 있는 환절기 토털 리프레시가 가능해진 것이라 의미가 크다”라고 전했다.

 

사실 두 브랜드의 만남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 1월 신원의 ‘지이크’가 브랜드 리뉴얼을 기점으로 진행한 패션쇼에서 SK ‘지크’의 윤활유 브랜드를 선보인 바 있으며, 향후 지속될 양사의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하기도 했다.

 

신원의 지이크를 총괄하는 김종홍 사업부장은 “지이크는 작년부터 업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라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양사의 장점을 십분 활용한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해 낼 것이며, 향후에도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업계 선두 브랜드의 이미지를 공고히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FRJ, 여름 겨냥 신규 데님 핏 출시
1/9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