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캐주얼
형지엘리트, 송도 이전…형지 글로벌화 선봉
연 매출 1조원 규모 클러스터 2021년 완공
기사입력: 2019/04/15 [09:42]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패션그룹형지의 자회사인 ㈜형지엘리트(대표 최병오)가 인천 송도에 입주하며 송도 시대 개막을 알렸다.

 

오는 2021년 8월 완공 예정인 ‘글로벌 패션복합센터’는 인천 송도 지식정보단지역 인근으로 대지면적 1만2501.6㎡에 최고 23층 높이 3개 동으로 구성된다.

 

형지엘리트는 계열사 중 가장 먼저 패션복합센터 예정지 인근(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16번길 13-25 카네비컴 9층 (송도동 173-1))으로 가장 먼저 입주해 형지그룹 글로벌 사업의 선봉장 역할을 맡게 됐다.

 

현재 건립중인 송도 형지글로벌 패션 복합센터(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1-2번지 일대 1만2501.6㎡(약 3782평)는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교두보 및 전진기지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존의 서울 부산 등의 유통 및 생산시설과 연계해 패션산업의 혁신을 시도하는 다양한 시설의 도입을 계획하고 있다.

 

오피스 시설에는 ▲패션 관련 소재, 디자인, 글로벌마케팅 등 R&D센터 ▲패션 인재 양성 교육연수 시설 ▲ 중국 및 동남아 시장 진출을 도모하는 패션그룹형지, 형지엘리트, 크로커다일, 카스텔바작, 형지에스콰이아 등의 글로벌 사업부문들이 통합 입주할 예정이다.

또한 판매시설로는 패션, F&B, 엔터테인먼트 등을 계획 중이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형지엘리트의 송도 이전은 작년 10월 박남춘 인천시장과 패션그룹형지 회장과의 미팅에서 글로벌 패션복합센터의 준공 이전에라도 계열사가 서울에서 인천 송도로 이전할 것을 요청한 것이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김 청장은 또 “글로벌 패션복합센터의 준공에 앞서 형지엘리트가 송도로 이전함에 따라 형지의 본사 및 계열사 송도이전 이행에 대한 의지를 보여줬다”며 “글로벌 패션복합센터 준공 시 매출 1조 규모의 국내 대표 패션그룹 형지의 전 계열사가 송도에 입주하면 글로벌캠퍼스에 입주해 있는 뉴욕패션 주립대학(FIT)과의 산‧학 협력 및 패션업계의 핵심 협의체의 송도 이전, 국내외 주요 패션관련 행사의 송도 유치 등 송도를 패션산업 클러스터로 조성하는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19 F/W 서울패션위크 - PARTsPARTs
1/10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