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정부
‘경기도 착한교복’ 제작 참여 섬유기업 모집
경기도 생산원단 적용한 교복 디자인 32세트 개발
기사입력: 2019/03/18 [21:56]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경기도와 경기섬유산업연합회는 오는 22일까지 올해 신규 디자인 개발 ‘경기도 착한교복’에 자사 우수원단 적용을 희망하는 도내 섬유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착한교복’은 2015년부터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경기섬유산업연합회가 공동으로 도내 우수 소재를 활용해 교복의 품질을 개선하고, 경기도 섬유업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도 도내 중소기업 원단을 적용해 32개의 새로운 교복 디자인을 개발할 계획이다. 개발 교복에 대한 교복카탈로그, 교복소재북 등 홍보물을 제작, 도내 중·고등학교에 널리 배포해 경기도 우수 원단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제작 교복은 오는 11월 열릴 착한교복 패션쇼를 통해 공개된다.

또한 올해는 무상교복과 더불어 신축성, 기능성, 경제성을 갖춘 ‘편한 교복’을 도입하고자하는 학교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편한 교복’의 장점을 갖춘 경기도 니트 소재가 전국적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도내 섬유기업의 우수원단 홍보 지원을 통해 어려운 환경의 해외시장에 의존해 있는 도내 섬유기업들의 안정적 내수시장 확보에 있어서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원단 적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와 적용하고자 하는 원단 스와치를 준비해 오는 3월 22일 오후 4시까지 경기섬유산업연합회(양주시 평화로 1215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202호) 로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gtextopia.or.kr)에서 확인하거나 경기섬유산업연합회 섬유사업팀(031-850-3653)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에잇세컨즈, 복고풍 타고 원피스 스윔슈트 출시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