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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P, ‘올드네이비’와 ‘NewCo’로 분리
브랜드별 비즈니스 모델 및 고객 최적화
기사입력: 2019/03/11 [12:29]  최종편집: TIN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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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N뉴스

 올드네이비 Sonia Syngal/NewCo Art Peck CEO 

갭(GAP Inc.)이 올드 네이비(Old Navy)와 애슬레타(Athleta), 바나나 리퍼블릭(Banana Republic), 인터믹스(Intermix), 힐시티(Hill City)로 구성된 ‘NewCo’를 설립해 2개의 별도의 독립회사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각 사별로 집중력과 유연성을 극대화하고 고유한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비용 구조를 최적화해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이사회의 검토 결과, 올드 네이비의 비즈니스 모델과 고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문 브랜드에서 점차 다양해지고 있으며 앞으로 발전을 위해서는 다른 전략이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새롭게 신설되는 NewCo는 연간 매출이 약 90억달러에 달하는 브랜드군 을 기반으로 독특하고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가치 창출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로버트 피셔(Robert Fisher) 회장은 “충성도가 높고 보완적인 고객 기반과 디지털 기능을 갖춘 확장된 운영 플랫폼을 활용, 고유한 제품과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고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위치에 서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드 네이비는 연간 매출이 약 80억달러에 달하는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의류 브랜드 중 하나다. 자사의 규모, 광범위한 고객 인지도 및 독창적인 입지를 활용해 카테고리 리더십을 확장하고, 독립적인 회사로서 수익성 높은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2개 독립회사로 분리됨에 따라 올드 네이비의 Sonia Syngal 회장 겸 CEO가 그대로 올드 네이비를, Gap.Inc의 Art Peck CEO가 NewCo를 맡아 이끌게 된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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