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정부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 31일까지 신청, 접수
5월 셋째주 중소기업주간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시상
기사입력: 2019/01/23 [10:57]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지난해 5월 1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이낙연(왼쪽에서 셋째) 국무총리가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TIN뉴스

 

 

대한민국 혁신성장과 일자리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인에 대한 포상의 장(場)이 열린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중소기업 발전과 육성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포상하는 ‘2019 중소기업유공자 포상’ 신청을 1월 31일(목)까지 접수한다.

 

중소기업 유공자포상은 354만 중소기업인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전국 단위 유일한 포상으로 매년 중소기업주간(5월 셋째주)에 개최되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시상해 왔다.

 

포상대상은 △모범 중소기업 대표(제조분야, 유통·서비스 분야) △모범 중소기업 근로자(임원포함) △중소기업 육성공로자 △지원우수단체·기관의 4개 부문으로 구분하여 신청을 받는다.

 

포상종류는 △산업훈장(금·은·동·철·석탑)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 정부포상과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 △조달청장표창 등 기관표창이다.

 

포상신청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 정보마당(중앙회 소식)에 공지된 2019년도 중소기업 유공자포상 신청안내 게시물을 참조하여 제출서류 및 증빙자료를 이메일로 제출한 후, 원본을 중소기업중앙회 포상전담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해야한다.

 

국세·지방세 등 체납,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해 산업재해 관련 명단 공표, 공정거래관련법 위반, 근로기준법상 임금체불, 사회적 지탄을 받은 기업 등은 포상추천이 제한되며, 과거 정부포상을 받은 경우, 다시 정부포상을 받기 위해서는 이미 받은 포상의 훈격에 관계없이 △훈장을 받기 위해서는 7년 이상 △포장은 5년 이상 △표창은 3년 이상 해당분야에서 새로운 공적을 쌓아야한다.

 

세부사항은 중소기업중앙회 포상전담팀(전화 02-2124-4368~4370 / 02-2124-3084, 3089)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 31일까지 신청, 접수    © TIN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FRJ, 여름 겨냥 신규 데님 핏 출시
1/9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