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섬유종합
모방
㈜대원모방, 코넥스 신규 상장
국내 생산 축소 및 시장개척…매출 증대
기사입력: 2018/12/28 [11:04]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충북 청주에 소재한 모직물 원단 전문 제조업체인 ㈜대원모방(대표 김석만)은 지난 27일 코넥스 시장에 신규 상장됐다. 

 

대원모방은 2016년 11월 모기업인 ㈜대원건설 내 모방사업부문이 인적 분할되어 설립됐다. 최대주주는 대원그룹 계열사인 ㈜대원(대표 전응식)으로 대원모방 지분 48%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대원모방은 올해 5월말 대원의 베트남 현지법인 대원텍스타일베트남(DAEWON TEXTILE VIETNAM CO.,LTD.)을 190여억원에 인수했다. 2002년 설립된 대원텍스타일베트남은 방직과 염색 등 전 생산라인 설비를 갖추고 있는 현지생산법인이다.

 

대원모방은 올 상반기 92억7355만원 매출을 올린 반면 1억4226만원의 영업 손실을 냈다. 설립 이후 영업 손실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영업활동을 통해 현금을 확보해 차입금을 상환하고 부채비율과 차입금의존도를 낮춘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 생산을 축소하는 대신 신규 거래처 및 시장개척을 통해 매출을 늘리고. 또 수입원자재 물량을 증대시켜 원가를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버커루, 배정남과 봄을 열다
1/10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