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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코드 ‘19 F/W 참가 브랜드 모집
내년 3월 14~16일 성수동 에스팩토리 개최
기사입력: 2018/12/17 [11:28]  최종편집: TIN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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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션코드 2019 F/W 전개 방향     © TIN뉴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이 주관하는 ‘패션코드 2019 F/W’가 2019년 3월 14일(목)부터 3월 16일(토)까지 3일간 에스팩토리(성동구 성수동 소재)에서 개최된다.

 

패션수주회에서 패션문화를 선도하는 패션행사로 거듭나기 위해 ‘패션코드'는 2019년 F/W 시즌 슬로건을 ‘Break the Rules - new collaboration' 으로 정하고, 패션과 문화의 ‘콜라보레이션’을 테마로 행사를 구성할 예정이다. 패션업계는 더 이상 기존의 전형적인 카테고리와 규칙만으로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어려운 시장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에 ‘패션코드’는 단순한 협업을 넘어 새로운 카테고리를 생성하고 익숙한 규칙을 재정의 하는 새로운 행태의 콜라보레이션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창의적인 브랜드들의 참여와 다양한 형태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영역을 뛰어넘은 패션문화를 보여줄 예정이다. 

 

패션코드에서는 ▲국제 패션 수주회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네트워킹 파티를 통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과 영향력 있는 바이어와의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브랜드들의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브랜드-바이어 1대1 매칭을 확대하고 보다 세분화된 컨설팅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시즌에서는 기존 브랜드 패션쇼 대신 ▲콘셉트 패션쇼(패션×문화 콜라보레이션)를 진행하여 패션코드만의 차별화된 패션쇼를 선보인다. 또한, 행사의 마지막 날 바이어와 소비자 모두 수주회장 관람이 가능한 ▲오픈데이(마켓)를 운영하여 행사의 전달력을 높이고 패션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할 예정이다. 

 

패션코드 참가 브랜드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패션 지원 사업 가산점 적용 ▲자카르타 패션위크 참가 지원 ▲국내 팝업스토어 참가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패션코드 2019 F/W에 참가를 희망하는 패션 브랜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또는 패션코드 홈페이지(fashionkode.com)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2019년 1월 10일(목)까지 이메일(fashionkode@fashionkode.com)로 접수하면 된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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