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etc
서울대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지식공유와 네트워크 형성의 장 19기생 모집
기사입력: 2018/12/14 [13:57]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이 주관하는 제18기 서울대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AFB) 입학식    © TIN뉴스

 

기업 경영과 사례중심 전문 2가지 교과 구성 

교육생 니즈 특화된 맞춤 연수프로그램 운영

수료생 열린 강좌 통해 무료 재교육 평생 AS

 

서울대학교가 섬유, 의류 등 관련 산업의 CEO들을 위한 특화된 경영기법을 체득하고 이를 실제 경영에 접목할 수 있도록 돕는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AFB)’ 제19기생을 모집한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이 주관하는 ‘패션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은 국내 패션산업이 경쟁력 약화로 인한 갖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것과 관련, 최신의 디자인과 마케팅 기법을 도입 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 과정의 특징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면서 리스크가 큰 양면성을 가진 패션산업의 최고경영자 양성을 위해 경영혁신, 전략, 리더십 등 기업 경영 교육과정과 패션, 마케팅, 리테일, 매니지먼트를 중심으로 한 사례중심 전문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교육 참가생의 니즈에 맞는 특화된 맞춤 연수프로그램 운영으로 패션산업의 CEO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적 지식과 글로벌한 시각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본 과정 수료생에 한해서는 열린 강좌를 통해 신규 커리큘럼이나 재수강을 원하는 강의에 대해 언제든지 무료 재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 AS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총교우회 활동을 통한 패션, 섬유산업 관련업계 최고경영자 간의 지식공유와 네트워크 형성으로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총4개의 모듈로 ▶글로벌 경제·경영의 이해 ▶패션산업의 이해 ▶패션산업 경영전략 ▶경영자 리더십 교양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대상은 의류, 섬유 및 관련 산업 부문의 최고경영자, 기업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경영하고자 하는 임원급 이상의 경영자, 향후 패션, 섬유산업 관련 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경영인을 대상으로 한다.

 

지금까지 주요 교우로는 패션그룹형지(주) 최병오 회장, GSGM(주) 이진순 회장, (주)콜핑 박만영 회장을 비롯한 패션, 섬유산업 관련 대기업 및 중소기업 경영자, 국회의원, 법조인, 언론인 등 지금까지 모두 900여 명의 경영자들이 졸업했다.

 

신청 및 문의는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TEL : 02-880-2529 / E-mail : alex2860@snu.ac.kr / http://www.snuafb.com)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신원 지이크, 獨 오리진 무드 화보 첫선
1/8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