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연구기관
대구디자인패션육성사업 성과공유 워크숍
패션연, 섬유패션기업 간 네트워킹․발전방안 모색
기사입력: 2018/11/29 [10:32]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대구 호텔수성 수성스퀘어에서는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주최로 ‘2018년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의 세부사업 성과 공유의 장이 마련됐다.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오 대구시가 주최하는 사업으로, 이 중 세부사업인 D.GROUND Project, 패션문화콜라보레이션, 패션문화캠프, 크리에이티브디자인스튜디오, 패션창업인큐베이터 등 5개 세부사업에 44개사가 참가해 사업을 수행했다.

 

이날 성과공유 워크숍에서는 참여기업 44개사가 수행한 성과물도 첫 선을 보였다.

특히 워크숍 첫 날인 16일 각 세부사업별 우수 패션브랜드인 ‘디자인드 바이 재우 킴’, ‘메종 드 이네스’, ‘디아서’, ‘이즈딥’ 등의 사업 추진 실적 및 성과 발표와 ‘상하이 GAROSU CHINA 이승진 대표’의 중국시장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 강의도 마련되어 향후 대구 섬유패션업체 지원사업의 방향성과 추진전략을 모색하는 기회로 삼았다.

 

동 사업을 총괄한 윤한영 본부장은 “지역 패션산업의 세계화를 위해 차기년도에는 체계적인 시스템 운영으로 차세대 유망 디자이너 발굴 지원을 확대하여, 글로벌 패션마켓을 리드하는 대표 패션브랜드로 육성하겠다”며 “이를 위해 패션브랜드의 성장 단계별, 분야별 세분화하여 다각도로 지원하여 글로벌 마켓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16일~18일까지 부대행사로 진행된 자선 플리마켓에서는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29개 브랜드의 패션제품(의류, 가방, 신발 등)을 판매하였고, 판매 수익금 일부는 자선단체에 기부하여 지역 소외계층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패션과 문화 콜라보레이션, 패션디자이너와의 교류 등 이번 행사에 일반 시민들 1,000여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었다. 

 

◆ D.GROUND Project=대구지역 소재, 패션, 안경업체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패션제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올해 5개 컨소시엄(11개사)이 75점의 텍스타일 디자인 및 150점의 패션상품 개발을 완료했다.

 

이 중 2개 우수 브랜드(갸즈드랑 및 디자인드 바이 재우 킴)를 선정하여 그룹 패션쇼 ‘D.GROUND in Shanghai 19 SS’를 상해 패션위크 추계기간에 개최하는 등 대구 패션브랜드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는 데 기여했다.

 

◆ 패션문화 콜라보레이션(Fashion Culture Collaboration) 전시회=지역 패션기업과 대구의 근대문화 콘텐츠의 융합으로 개발된 독창적인 패션제품들을 선보이며 예술의 다양성을 제고하고 일반인들에게 새로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디아크, 북성로, 계산성당 등 지역 관광명소 및 근대문화거리와 대구 미술작가의 작품 등 다양한 문화 모티브를 활용한 패션작품들로 구성됐다.

 

참여한 작가로는 SUUWU와 콜라보레이션한 2017 아트바젤 홍콩에서 아트시 선정 ‘15개의 아름다운 부스’의 박종규 작가와 메종 드 이네스와 콜라보레이션한 2009년 정수미술대전 대상을 수상한 김시현 작가 등이다.

 

◆ 패션창업인큐베이터 공모전=전국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총8개 팀이 사업자 등록을 진행 패션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신인으로 등록하게 되었으며,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의 경우 총29개 브랜드가 금년도 사업에 참여하여 상반기 동안 608점의 시제품을 제작 다양한 전시회와 판로개척에 활용하였다.

 

특히 ‘상하이 CHIC-Young Blood 전시회’ 및 ‘도쿄 IFF MAGIC JAPAN 전시회’ , 서울패션위크 중 진행된 ‘2019 제너레이션 넥스트 서울 트레이트쇼’ 국내외 전시회에 12개 브랜드가 참가하였으며, 11월초 대구신세계백화점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판매전, 중국시장 개적을 위한 V커머스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코오롱 스포츠 45주년 기념 콜라보(소윙바운더리스), 네이버웹툰 콜라보(메종드이네)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섹시미 돋보여줄 파티룩 언더웨어
1/8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