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연구기관
KOTERI, 현장밀착 플랫폼 지원
섬유패션업계 인력 수요와 구직자 매칭
기사입력: 2018/10/17 [13:00]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한국섬유소재연구원이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섬유패션산업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섬유패션 현장밀착 플랫폼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구직자 모집에 나선다.

 

섬유패션 현장밀착 플랫폼 지원사업은 섬유패션업계 인력 수요와 청년 구직자를 매칭하고 기업맞춤형 청년 인력을 양성 후 취업까지 연결하여 섬유패션산업의 일자리 창출 도모가 목적이다.

 

채용희망기업의 인력수요 파악 후 선채용 방식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실시하여 업계 맞춤형의 청년 고급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으로 취업대상 업체는 서울, 경기권 내 방적 업체, 제직·편직 업체, 염색가공 업체, 화섬 업체, 의류·봉제 업체, 부직포 등 기타 섬유제품업체 등 섬유, 신발스트림 전 업종이 대상이다.

 

교육대상자는 전공 무관으로 전문대졸 이상의 현재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섬유공학, 의류, 의상디자인 등의 섬유관련 전공자는 우대한다.

 

한국섬유소재연구원이 참여업체의 인력수요를 반영하여 스마트공장 및 산업융합 제조기술 교육 과정을 연계한 편직/염색가공 중심의 집합교육 2주, 교육이수자가 취업할 업체에서 사전 현장교육(OJT) 2주로 총 4주 동안 교육을 실시한다.

 

4주 교육기간 동안 취업연결시 교육생에게는 지원비 100만원이 지급되며 2주 현장교육기간동안 기업담당자에게도 소정의 지원비가 지급된다.

 

주관기관인 한국섬유소재연구원은 교육 이수자와 채용 희망업체의 눈높이를 맞추어 우수한 청년 구직 인력이 우량 섬유패션업체로 취업후 안정적인 고용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적의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취업 이후 사후 모니터링도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11월 2일까지이며 교육일정은 11월 12일부터 12월 7일까지로 이력서와 졸업증명서를 이메일(arlee@koteri.re.kr) 혹은 우편접수는 (11410) 경기도 양주시 남면 검준길 170 한국섬유소재연구원 SMART&ECO 소재연구팀 이아람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섬유소재연구원 김은경 선임연구원(031-860-0912, ekkim@koteri.re.kr) 또는 이아람 주임연구원(031-860-0915, arlee@koteri.re.kr)으로 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 한국섬유소재연구원, 섬유패션 현장밀착 플랫폼 지원사업 참여모집 공고     © TIN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섹시미 돋보여줄 파티룩 언더웨어
1/8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