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계방향) 포스코ICT 최두환 대표이사 ▲LF 권성훈 상무 ▲Anthony Fung CEO ▲무신사 심준섭 이사
|
‘제11회 글로벌패션포럼’이 오는 10월 11일 양재동 엘타워 6층에서 개최된다.
한국패션협회(회장 한준석)가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는 글로벌패션포럼은 국내 패션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목적으로 매년 패션 산업의 최신 이슈를 국내 패션 기업들과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올해는 “패션, 기‧승‧전‧디지털”이라는 주제로 패션기업의 Size Tech와 Search Tech에 대한 논의와 글로벌 패션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포스코ICT 최두환 대표이사가 ‘Industry 4.0과 Fashion업계에서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라는 주제로 포럼의 시작을 연다. 포스코ICT는 인더스트리 4.0시대를 맞아 철강을 포함한 연속공정, 중후장대 제조업에 AI, 빅데이터 등 최첨단 ICT기술을 융합해 혁신을 지원함으로써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이어 LF e-영업사업부 권성훈 상무 ‘패션산업의 디지털 패러다임 대응전략’, Anthony Fung CEO, ZALORA Indonesia ‘디지털 경제에서의 새로운 패션 리테일’, 무신사 심준섭 이사 ‘이커머스 플랫폼 무신사의 상생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이어간다.
특히 ZALORA Indonesia의 CEO Anthony Fung은 디지털 시대의 도래(데이터 기반의 제품 서치 및 분류, 디지털시대의 개인 맞춤화 전략, 패션기업의 해외진출 전략)와 패션기업 해외진출전략(해외시장의 규모, 한국시장의 생태계 이해, 크로스보더트레이딩, 신흥시장에서의 가격 전략)로 나누어 발표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강연자들을 함께 ‘디지털 시대, 새로운 성공 방정식’이라는 주제토론과 질의응답 순으로 마무리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