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런칭·행사
디자이너 꿈에 한 발짝 ‘고교패션컬렉션’
전국 150여개 고교생 의상제작과 모델로 참여
기사입력: 2018/09/12 [09:42]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패션디자이너의 꿈을 꾸고 있는 전국 150여개 고교생들이 만든 패션쇼 무대가 지난 6일 코엑스와 섬유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고교패션컬렉션 조직위원회와 에듀컴이 주최한 ‘제7회 고교패션컬렉션 with 디자이너 두칸 최충훈’에는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을 비롯해 특성화 및 패션디자인학과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패션쇼가 펼쳐졌다.

 

2012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고교패션컬렉션은 전문 패션 디자이너와 고교생들이 멘토․멘티로 만나 참여 학생들의 패션 작품을 완성하고 대중에게 선보이는 자리다. 올해는 섬유·패션 계열 특성화고를 중심으로 전국 150여 고등학교 학생들이 의상 제작과 모델 등으로 참여했다. 패션쇼 후에는 패션부문과 모델부분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패션부문에는 ▲심사위원장(두칸 디자이너 최충훈) (인천디자인고 송한나) ▲한국섬유산업연합회(춘천한샘고 변은지) ▲한국섬유수출입조합(서울디자인고 김영은) ▲한국의류산업협회(안양공고 김진서) ▲한국패션소재협회(서울공고 송민경)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성동글로벌경영고 신유진) ▲한국패션산업연구원(성동글로벌경영고 김수빈) ▲베스트크리에이티브(인천디자인고 박민선) ▲베스트테크니컬(서울디자인고 오한) ▲베스트스타일링(서울공고 박혜리) ▲베스트트렌드(서울디자인고 정명희) ▲베스트아이템(성동글로벌경영고 김다혜) ▲베스트패턴(수원 권선청소년수련관 엄채령) ▲한중패션비즈센터(서울공고 황태경, 인천디자인고 함아은) 등 총 14명 수상자로 선정됐다.

 

모델 부문에는 ▲아보키남자모델상(고현석) ▲아보키여자모델상(김정연/ 수원 태장고등학교) ▲C&CO ens탤런트 남자부문(이학훈/ 수원창현고등학교) ▲C&CO ens탤런트 여자부문(최블라다) ▲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모델학전공 남자부문(포천 동남고등학교 이성호) 등 총 5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한 패션 브랜드 두칸(DOUCAN)의 대표인 최충훈 디자이너는 “대한민국 패션계를 이끌 미래 디자이너와 모델의 첫걸음에 함께할 수 있어 보람찼다”며 “학생들의 열정을 보니 앞으로 더욱 성장할 패션계 모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후원을 맡고 있는 서울시교육청의 조희연 교육감은 디자이너와 모델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주어지는 교육감상을 신설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컬렉션에서는 ‘잡페어’도 함께 진행됐다. 패션계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섬유·패션 기관과 관련 기업, 대학이 마련한 자리로 업계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진로탐색 시간이 제공됐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19 S/S HERA SFW STREET FASHION 2
1/19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