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협회·조합
대미수출기업, 협력생산자 등록 확인 요망
10월 12일까지 한미 FTA 섬유생산정보관리시스템 미등록 시 불이익
기사입력: 2018/08/29 [11:31]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섬산련, 10월 12일까지 한-미 FTA 섬유생산정보관리시스템 등록여부 확인    © TIN뉴스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는 한-미 FTA 협정에 의거하여 불법 우회수출을 사전에 예방하고 한국산 제품의 원산지 신뢰성 제고를 위해 대미 수출 섬유·의류의 국내 생산기업을 조사해 매년 우리 정부를 통해 미국에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대미수출기업의 협력생산자 정보가 누락되지 않도록 미국 수출 섬유·의류 국내 생산공장을 대상으로 한-미 FTA 섬유생산정보관리시스템(www.ftatex.or.kr)의 등록여부 확인을 통해 미등록된 기업의 통보를 10월 12일(금)까지 받는다.

 

통보방법은 한-미 FTA 섬유생산정보관리시스템(www.ftatex.or.kr)에 회원가입 및 기업용공인인증서 등록 → 로그인 후 좌측 “협력생산자 통보” 메뉴에서 ‘생산자등록 조회 및 통보’ 선택 → “회사명”을 검색하여 ① ‘미등록업체’일 경우, ‘미등록기업통보’ 작성 및 제출 ② “등록완료” 업체일 경우, 우측의 ‘통보’를 클릭하면 된다.

 

한-미 FTA 섬유생산정보관리시스템 등록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FTA지원센터(Tel: 02-528-4072/54)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블랭크블랑, 런던 감성 2번째 컬렉션
1/6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