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섬유종합
etc
日카네카, 2025년 항공기․우주 복합소재 리딩
미국 내 프리프레그 제조설비 신설 및 CFRP 확대
기사입력: 2018/08/09 [11:46]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일본 카네카의 미국 자회사인 Kaneka Aerospace LLC가 항공기 등에 사용되는 고기능 복합재료인 프리프레그 제조설비를 신설하기로 결정했다.

 

카네카는 2017년 미국 수지배합업체인 Applied Poleramic, Inc를 인수했으며, 올해 1월에는 Henkel Corporation의 고기능 복합 소재 사업을 인수하여 항공기․우주 분야에 진출했다. 

 

이번 프리프레그 제조설비 신설로 항공기․우주 분야용 부재 공급망에서 배합수지 프리프레그까지의 일괄 생산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향후 확대가 예상되는 탄소 섬유강화 플라스틱(CFRP)의 수요에 대비해 난연성, 내열성 등을 향상키길 수 있도록 벤조옥사진수지를 이용한 고기능 복합재료 공급 및 관련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카네카는 이를 기반으로 항공기․우주용 복합소재사업에 주력하고 동시에 글로벌 거점 구축을 위한 체제 정비에도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또 M&A와 사업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2025년 항공기․우주분야의 고기능 복합소재 분야에서 매출 200억엔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용어정리]

※프리프레그(Prepreg)

탄소 섬유 등의 섬유 보강재에 열경화성 수지를 미 경화 상태에서 균일하게 함침 시켜 가열 또는 건조 반경화 상태로 한 강화 플라스틱 성형 재료.

 

※벤조옥사진수지

항공기용 복합재에서 사용되며, 에폭시 수지와 비교해 난연성․내열성이 우수한 열경화성 수지.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SJYP 2019 S/S 컬렉션 ‘COLOUR POP’
1/8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