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정부
기업 5곳 모이면 절반가격에 스마트공장 구축
중기부, ‘업종별 특화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공고
기사입력: 2018/08/06 [14:47]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유사 제조공정을 가진 기업들이 뭉치면 저렴한 비용으로 고품질의 스마트공장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6일 기업들이 공동구매 방식으로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2018년도 업종별 특화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을 공고했다.

 

동 사업은 유사한 제조공정을 가진 중소․중견기업 5개사 이상이 모여 스마트공장을 도입할 경우 정부에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 중기부는 도입 기업들은 양질의 스마트공장 시스템을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축할 수 있고, 공급기업은 동일한 시스템을 다수 기업에 판매해 높은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올해 시범사업으로 지원되는 금액은 총 30억원 내외다.

기업당 스마트공장 도입 비용의 50% 이내에서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동 사업에 참여를 희망할 경우 자체적으로 공급기업을 선정해 유사 제조공정을 가진 기업을 최소 5개사 이상 모집 후 전담기관인 스마트공장추진단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kosf@smart-factory.kr)로 신청하면 된다.

 

만약 공급기업을 선정하지 못할 경우 전담기관에서 공급기업 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전담기관에서 제공하는 공급기업 풀 외에 공급기업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동 사업 추진 과정은 8월 31일까지 신청 접수 완료 후 9월부터 참여기업에 대한 평가 후 선정하게 된다.

 

한편 스마트공장추진단은 8월 14일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스업 설명회를 열고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슈콤마보니, 송혜교와 캠페인 화보
1/5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