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염색/염료
염색
‘제30차 한국염색가공학회 하계 세미나’
8월30~31일 양일간 문경 STX리조트서 개최
기사입력: 2018/07/24 [18:52]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는 한국염색가공학회(회장 김삼수)가 오는 8월 30일과 31일 양일 간 문경 STX리조트에서 ‘제30차 하계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하계 세미나는 ‘국내 섬유 및 염색가공산업의 현황과 염색가공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1일차인 30일에는 영남대학교 이재웅 교수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우종범PD가 ‘섬유의류산업의 R&BD 전략’이라는 주제발표에서 국내 섬유산업 및 염색가공 산업의 현황과 경쟁력 제고 방안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어 ㈜이주 이창석 대표이사가 ‘염색산업이 가야할 방향과 산학연의 상생 필요성’이라는 주제발표와 ㈜송이실업 손황 대표이사가 ‘타산업간 융합을 통한 미래섬유산업의 발전전략’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각각 염색가공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안을 제안할 예정이다.

 

주제발표 후에는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대구염색산업단지관리공단, 다이텍연구원, 한국섬유개발연구원, 한국섬유소재연구원 관계자들이 패널로 참여한 가운데 경북대 윤남식 교수의 진행으로  국내 염색가공산업 발전을 위한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2일차인 31일에는 ㈜티포엘 천진성 대표이사의 ‘탄소첨단소재의 개발현황과 응용기술’이라는 주제 강연을 끝으로 이틀간의 일정을 마무리한다.

 

세미나 참가신청은 8월 10일(금)까지 마감이며, 참가신청서를 이메일(ksdf@ksdf.or.kr)로 또는 팩스(053-350-3777)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비이커, SFDF 전년수상자와 콜라보 출시
1/7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