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섬유종합
etc
섬개연, 항진드기 성능평가시스템 구축
7월부터 시험분석․인증 및 애로상담 등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18/07/10 [14:01]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섬개연 시험분석센터(항진드기 시험평가) © TIN뉴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시험분석센터는 국내 섬유제품의 경쟁력 확보와 기능성 검증을 위해 의류 및 생활용 섬유소재의 항진드기 시험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활공간 내 피부와 접촉하는 침구류와 의류제품에 대해 아토피, 기관지 천식, 알레르기 등으로 호흡기성 및 피부질환의 원인이 되는 집먼지 진드기에 대한 위험성이 대두됨에 따라, 이를 차단하기 위한 친환경 소재 및 기능성 섬유제품 개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개발제품에 항진드기(진드기 기피, 진드기 통과)성능 평가에 대한 객관적인 해석과 낮은 신뢰성으로 인해 제품의 품질인증과 수요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진드기의 차단 및 기피 평가에 대한 시험인증을 통해 섬유제품의 기능성 검증을 한 단계 높임으로써 관련 섬유업체가 해외 진출 및 국내 시장 확대가 용이할 것으로 판단된다. 또 친환경 섬유소재 및 기능성 섬유제품의 우수성을 판단할 수 있는 하나의 신뢰성 창구로 그 의미가 크다.

 

시험분석센터는 단순히 기능성 평가 뿐 아니라 관련 신제품 개발을 위한 정보 제공과 제품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애로해결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험분석센터 김영수 센터장은 “7월부터 진드기 시험을 실시하게 됨으로써, 관련 섬유제품에 대한 진드기 차단 및 기피 평가에 대한 공인 성적서를 업체에 제공하고 향후 해충 관련 인증시험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아웃도어는 아재패션 이제는 No
1/8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