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섬유종합
모방
프라우덴, ‘우모협회 기업 검사소 인증’ 획득
2015년 국내 최초 RDS 인증 이어 국내 최초 인증
기사입력: 2018/03/06 [09:22]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국제우모협회 기업 검사소 인증을 획득한 태평양물산     

태평양물산(주)(대표 임석원)의 프리미엄 다운 소재 브랜드 ‘프라우덴(PRAUDEN)'의 천안 검사소가 국내 최초로 ‘국제우모협회(IDFB) 기업 검사소 인증’을 획득했다. 

 

우모 분야에서 세계적인 공신력을 가진 국제우모협회(IDFB)는 세계 유일의 우모 국제 표준 시험 방식 개발 및 평가 기관이다. 세계 각지의 25개국 41개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협회에서 제정한 시험규정(IDFB Testing Regulations)은 우모 제품의 품질과 성능을 평가하는 중요한 표준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활용된다.

 

‘IDFB 기업 검사소 인증’은 2년 연속 시료 분석 시험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고, 매년 시행하는 테스트를 다시 통과해야 갱신할 수 있다. 규정이 까다로운 만큼 공신력이 높아 ‘IDFB 인증 검사소’의 시험 결과는 높은 품질 신뢰도를 확보한 것으로 업계에서 인정받는다. 프라우덴의 ‘IDFB 기업 검사소 인증’ 획득은 기업 산하 검사소가 공인 시험 기관에 준하는 수준의 우모 검사 능력과 신뢰도를 확보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지난 2015년, 프라우덴은 다운의 채취부터 제품 적용까지 모든 과정을 추적해 강제급식, 도축 전 채취 등을 금하고 동물 복지까지 고려한 ‘책임 있는 다운 기준(Responsible Down Standard, RDS)’ 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 2018년 프라우덴은 또 한번 국내 최초로 ‘IDFB 기업 검사소 인증’을 획득하면서 명실상부 최고의 프리미엄 다운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프라우덴 관계자는 “프라우덴은 IDFB 기업 검사소 인증을 통해 자사 제품의 품질을 세계적인 공인 시험 기관에 준하는 수준으로 관리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해당 인증이 프라우덴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마코(macaw)’ 가을 신상품 50%~ 세일
1/7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