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기업
효성, 설 맞아 임직원 봉사활동
서울‧구미‧창원 등 전국 사업장에서 이웃 사랑 실천
기사입력: 2017/01/25 [09:56]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 뉴스
▲  효성 중공업PG 창원공장 나눔활동   © TIN 뉴스

 

 

효성이 설을 맞이하여 본사를 비롯한 전국 사업장에서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베풀고 있다.

 

마포구 본사에 위치한 산업자재PG는 26일 영락애니아의 집에 설맞이 쌀과 찹쌀을 지원하는 물품 전달식을 진행한다. 산업자재PG는 조현상 사장 (나눔봉사단장)의 제안을 시작으로 2012년부터 지금까지 매 해 영락애니아의 집에서 필요로 하는 쌀, 내복, 세제, 기저귀 등의 생필품을 전달하고 있다.

 

중공업PG 창원공장에서는 20일 경남장애인복지관에서 주관하는 ‘명절을 장애인과 함께’ 사업을 단독 후원했다. 이날 행사는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 나기를 돕는 취지로 마련되어, 경남 지역의 저소득 장애인 60가구에 축산물, 과일 등 14여 가지 차례 음식을 전달했다.

 

창원공장은 ‘명절을 장애인과 함께’사업을 2012년부터 매 해 설과 추석에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창원공장은 매월 가족 봉사단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 달에는 설 직전인 24일에 복지시설 3곳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펼쳤다.

 

▲ 효성 섬유PG 구미공장 나눔활동     © TIN 뉴스

 

섬유PG 구미공장에서는 21일 신입사원 44명이 햇살실버타운 요양원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신입사원들이 직접 과자 선물 세트를 만들어 구미시 취약계층 600세대에 전달했다. 구미공장에서는 신입사원 때부터 자연스럽게 효성의 나눔 철학을 익히게 하려는 취지로 2013년부터 신입사원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효성은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1인 1봉사를 목표로 1년간 진행한 ‘행복나눔 온도계’활동에서, 임직원 8,817명이 10,852회 봉사활동에 동참해 1인 1봉사 목표를 초과했다.(2016년 말, ㈜효성 국내 임직원 기준)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Z세대 스쿨룩, 나이·성별 허물다
1/5
주간베스트 TOP10